Live Brilliant

[후기]스팀보이 온수매트 모델비교 후기 본문

찌찌꼴꼴한 인생/후기후기

[후기]스팀보이 온수매트 모델비교 후기

주인정 2017. 12. 12. 00:33

온도가점점내려가고 시골 지역에 있는 단독주택이다 보니

 난방비가 걱정이 아닐수 없다.

전기장판을 사용하다 온수매트가 꼭 필요하다생각해 구매결정


절대! 그냥 사지 않는다.

비교하고 가성비 판단후 결정

우선 브랜드별 비교해보니 온수매트는 보일러 전문회사가 좋겠다.

하던중 온수매트는 스팀보이가 평이 좋아 보임 

가격, 성능을따져도 좋아서 스팀보이 브랜드 결정


근데! 모델이 너무 많다.

1. 브랜드 : 스팀보이

2. 사용인원 : 2인용

3. 필요한 기능 : 커버분리,  속커버방수, EMF인증 

※ 분리 난방 필요없음, 올폼 매트 필요없음 

그외 필수 10가지 기능은 비슷하다.


내가 구입한 모델은 C6200-S1732

C6200 과 C6100  온수보일러 기능은 같아 보이고 

온수매트의  부가기능의 차이인듯하다 

(분리난방, 커버분리형, 리모콘, 슬림매트, 스마트폰제어 등...)

S17 = 년도이고

3 = 매트 디자인 

2 = 퀸 ( 1=싱글)


가격 비교후 롯데닷컴에서 주문했습니다.

택배 박스 사이즈는 이정도


2. 구성품( 보일러, 매트 ,커버)

3. 온수매트 뒷면 & 커버

4. 온수매트를 커버에 넣어요

5. 보일러연결 호스 커넥터

6.보일러 구성품(보일러,클린필터, 매트호스 물 제거 도구)

온도설정은 : 25 ~ 60 도 까지 설정이 가능하네요

연결도 쉽고 어렵지않아요

저는 실수를 했지만

전원버튼을 누르고 나서 물을 채워넣어야합니다.

물은먼저 넣고 전원버튼을 눌러도 작동을 잘되고있는데 

설명서에는 전원을켜고 나서 물을 채우라고하네요

전원을켜면 물 수위 표시가 생겨서 그런듯한데요

따뜻하니 좋네요

고장만 안나면 장땡

Comments